스킵네비게이션

웹메일 포털시스템 학사지원홈페이지 ENG

기획특집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제40대 총동창회장 조성완 목사 인터뷰

대외협력실 2021-05-13 조회수 : 642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한국침례신학대학교 40대 총동창회 회장으로 선출되신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사랑하는 후배님들께 인사를 올립니다.
어느 날부터인가 모교가 좋아서 모교에 드나들다가 총동창회의 부회장으로, 수석부회장으로, 이제는 외람되이 총동창회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맡게 된 신학과 86학번 조성완목사(세미래교회)입니다.
총동창회장 취임 소감을 간단하게 한 마디로 말씀드린다면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사명인 줄 알고 모교 발전과 총동창회 발전을 위하여 주시는 임무에 순종하고 최선을 다하는 총동창회장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2.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총동창회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제가 총동창회 40대 회장입니다. 그동안 이름만 대도 잘 알 수 있는 목사님들이 총동창회를 섬겨 왔고, 현재 40여명의 실무임원들이 총동창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총동창회는 말 그대로 ‘총동창들’ 즉 한국침례신학대학교를 입학하는 날부터 회원이 되어 학교발전을 위하고, 동창회원들 간에 교제를 나누며 모임을 갖는 곳이 총동창회입니다.
총동창회는 매년 5월 개교기념일에 맞추어 정기총회로 모이고 있으며, 총동창회 기수별 모임, 총동창회 주관 예배인도, 장학금 수여 등 행사를 하며, 학교가 필요로 할 때는 언제든지 모여 기도하고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3. 총동창회의 비전이나 계획을 부탁드립니다.
총동창회장의 막중한 직임을 맡으면서 ‘어떤 중요하고 거대한 일들을 해야 하나?’ 고민을 하기 앞서, 선· 후배님들로부터 하나같이 받은 질문이 있습니다. 또한 그런 질문을 받을 때마다 스스로 자문하고 답하던 게 있습니다. 물론 총동창회는 모교 발전을 위하여 학교나 총장님으로 부르시는 부름에 합당한 일을 해 드리고, 총동창회 발전을 위하여 힘쓰는 게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힘이 기도라고 믿습니다.
저는 임기 기간에 여러 가지 계획들이 있지만 꼭 한 가지 ‘총동창회 기도의 날’을 할 것입니다. 또한 내년 정기총회도 5월 개교기념일에 맞춰 ‘총동창회 영적무장성회’로 모일 계획입니다.

4. 마지막으로 선 후배 동문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나 전하고 싶은 말을 남겨 주세요.
저는 우리를 잘난 사람으로도, 못난 사람으로도 보이게 하는 힘이 모교에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나와 침신’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우리가 어떤 방법으로든 모교를 빛나게 하면 그 열매는 우리에게 돌아온다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가 총동창회라는 이름으로 함께 모여서 크고 작은 일을 해야 하는 이유라고 생각을 합니다.
좋은 학교는 거저 되는 것이 아닌 줄 압니다.
그런데 우리에게는 한 분이신 우리 주님이 계십니다.
총장님과 더불어 모든 교직원이 같은 마음으로, 같은 말을 하고, 모교를 졸업하신 모든 선·후배님들과 재학생들이 같은 마음 같은 생각으로 한국침례신학대학교를 위해서 기도한다면 우리학교는 반드시 위대한 하나님의 역사에 쓰임 받는 학교가 될 줄 믿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