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웹메일 포털시스템 학사지원홈페이지 ENG

교수 동정

안희열 교수, 「바울, 교회에서 길을 찾다」(두란노) 발간

대외협력실 2021-03-25 조회수 : 457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 안희열 교수(선교학)는 21세기 한국교회가 지향해야 할 1세기 초대교회의 모습을 다룬 「바울, 교회에서 길을 찾다」(두란노)를 최근 발간했다. 이 책은 신약교회, 즉 가정교회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어떻게 하면 한국 교회가 불신이 아닌 확신의 대상으로 회복하고 자리할 수 있는지를 성경과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이야기한다. 특별히 바울이 세운 가정교회들을 살펴보며 그 정신과 원리, 예배의 형태와 예전의 방법, 남녀노소 빈부귀천을 떠나 다양한 구성원들까지 우리가 닮고 싶고 회복하고 싶은 원형 교회의 모든 궁금점을 담고 있다.
안 교수는 “코로나 시대에 한국교회가 회복하려면 1세기 신약교회, 곧 가정교회를 통해 답을 찾아야 할 것이며 어떠한 방법이나 전략에 앞서 1세기 가정교회의 정신을 찾아내는 방향을 재설정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안 교수는 “「바울, 교회에서 길을 찾다」를 통해 코로나 19로 이미지가 추락한 한국교회로 하여금 다시 회복할 수 있는 눈을 열어주고,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서의 하나님 나라 확장에 기여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안희열 교수의 저서로는 「한국교회를 살리는 21세기 글로벌 선교」, 「시대를 앞서 간 선교사 말콤 펜윅」(이상 하기서원), 「세계선교역사 다이제스트 100」, 「선교와 문화」와, 공저로 「다문화시대에 다시 보는 한국침례교회」(이상 침례신학대학교출판부)가 있다. 역서로는 「1910 에딘버러 세계선교사대회 어떻게 볼 것인가」(공역, 한국연합선교회)가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