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웹메일 포털시스템 학사지원홈페이지 ENG

교수 동정

침신대 장은진 교수, 서울시립교향악단 강사로 초대

대외협력실 2021-07-20 조회수 : 132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 장은진 교수(상담심리학과)는 지난 7월 15~16일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주최한 “위로와 행복” 이라는 주제의 웰에이징 콘서트 2일차(16일) 강사로 초청받아 서울 종로구 JCC 크리에이티브센터 오디토리움에서 강연을 진행하였다. ‘웰에이징 콘서트’는 서울시향이 장년층인 50플러스 세대가 예술과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준비하도록 하는 취지로 교향악단의 연주와 전문가의 대담을 함께 진행하는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16일 대담자로 참석한 장은진 교수는 ‘위로’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일상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마음을 위로하고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하였다. 특히 이번 공연은 숲속을 테마로 꾸며진 무대에서 향기 테라피와 함께 서울시향 단원들이 부드럽고 활기찬 멜로디가 인상적인 모차르트, 베토벤, 브람스의 곡을 현악 4중주로 선보였다.

   장은진 교수는 “아름다운 연주와 더불어 심리전문가로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마음을 서로 공감하고, 우울하고 불안한 일상을 견딜 수 있는 마음훈련 방법과 자신을 스스로 위로하는 노하우를 대중에게 공개함으로써 ‘나’, ‘우리’, ‘공동체’의 안녕을 돌보는 계기가 된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은진 교수는 상담심리학과 교수이자 한국심리학회 회장 자격으로 본 강연에 초청을 받게 되었다. 장 교수가 현재 재임 중인 한국심리학회는 1946년에 설립되어 현재 15개 분과학회 25,0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유일한 심리학 전문 학술단체로서, 심리학을 기반으로 국민의 삶의 질 증진과 성숙한 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힘쓰고 있다. 더불어 장교수는 강연료를 한국심리학회에서 제공하는 국민대상 코로나 무료심리상담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에 장학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목록